본문 바로가기
파워정보의 전자제품 소개

JMW 터치온 드라이기 기능 및 후기(MCS6001A) 신상 | 광고X 내돈내산

by 수파정 2020. 10. 29.

안녕하세요. 전자제품 읽어주는 남자 전익남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머리를 감을텐데요. 사실 머리는 감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릴 때가 더 중요하다는 것 아시나요?

그래서 제가 오늘 JMW 터치온 드라이어를 소개하려 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사용해보면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입니다.

※광고 절대 아님, 내돈내산

1. JMW 터치온 드라이어(언박싱, 특징)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9,000원 이네요. 저는 인터넷에서 10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괜찮은 드라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같은 일반 남성(?)은 10만원대 드라이기는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요. 처음에는 비싸다고 생각했으나 하루에도 적게는 2번씩 쓰고, 기존에 쓰던 것과 성능차이가 확연히 나서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현재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외형은 이렇게 생겼고, 박스 뒷면에는 기능들에 대해서 여러가지 설명해 놓았습니다.

 

사이즈는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하지만 사이즈 대비 무게는 굉장히 가벼운 편으로 기존에 제가 쓰던거 보다 훨씬 가벼워서 좋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으로는 노즐? 바람이 나오는 관의 종류가 두가지 입니다.

위 사진처럼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각 쿨 노즐과 스타일링에 적합한 컬링 노즐 입니다.

저는 보통 쿨 노즐을 사용하고, 온풍을 써도 입구가 뜨거워지지 않아서 정말 좋더라구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면 드라이어에 아기들이 화상을 입을 수도 있는데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기능

기능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터치모드, 강한 바람, 2종노즐, 세이프모드, 즉각 냉풍전환, 공기흡입망, 핸들부 전자파 차단 등 너무 많아서 몇 가지 중요한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터치모드

터치모드는 정말 생소하지만 꼭 필요했던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제품 전원을 끄지 않아도 손잡이부에 터치센서가 탑재되어 핸들부에서 손을 떼면 자동으로 바람이 멈춥니다. 

그리고 다시 손잡이를 잡게 되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물론 이 기능은 위 사진처럼 터치모드가 동작될 때 사용이 가능한데요.

눈 모양의 버튼을 꾹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LED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저것이 바로 터치모드가 설정된 상태입니다. 사실 터치모드를 꺼놓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계속 켜놓고 사용 중입니다.

 

2) 강한 바람

강한 바람이 무슨 기능이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용해 보시면 바람 자체가 정말 강력합니다.

3단까지 가능하고 1단만 해도 보통 드라이어 바람 정도인데 3단이면 아무리 숱이 많고 긴 머리라도 금방 건조될 것 같습니다. 진짜 써보시면 얼마나 강력한지 알게 됩니다.

소음은 당연히 바람의 세기에 맞춰 더 커지기는 합니다.

 

3)세이프 모드

이건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깜빡하고 전원을 끄지 않아도, 터치모드 상태시 핸들부에서 손을 떼면 자동으로 기능이 정지가 되고 또 그 상태에서 10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

이건 뭐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어로 인한 화재피해?는 최소화 되겠네요.

이 외에도 즉각 냉풍전환이라고 해서 온풍과 냉풍이 완벽히 분리되는 기능이 있어서 기존에 드라이어가 냉풍 전환시에도 미열이 조금 있는 반면에 JMW 터치온은 바로 냉풍이 나와서 좋습니다.

마무리

솔직히 제가 살면서 고가의 드라이어를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사실 고가는 아니더라구요..) 처음에는 약간 긴가민가 했는데 사용해보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모발도 가늘고, 약해서 머리를 감고 나서 건조시킬 때 상당히 중요한데 기존 드라이어는 냉풍모드로 해도 약간의 미열이 있어서 두피에 부담이 조금 됐는데, JMW는 냉풍으로 건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바람의 세기가 엄청나게 세서 금방 말릴 수 있어서 두피에 자극을 덜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바람 세기에 비례한 소음은 약간 있지만 그거 말고는 정말 불편한 점이 없네요.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고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