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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 지원금 - 조회서비스(나는 어디에 속할까?), 세대주 여부, 가구원 수

by 수파정 2020. 5. 5.

1. 긴급재난 지원금 조회서비스


안녕하세요. 

5월4일부터 긴급재난 지원금이 지급되고

11일부터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신청이 진행됩니다.

그럼 여기서 정확한 세대주와 가구원 수

파악을 한번더 하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될건데요.

이걸 확실히 아는 방법으로

긴급재난 지원금 조회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긴급재난지원금.kr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xn--jj0bb2kr6h965bxcbp8g.kr

(링크가 뜨지 않는다면 검색창에

긴급재난지원금조회 라고 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다만 바로 조회를 하실 수는 없습니다.

공적마스크 구매와 같이

요일별로 조회대상이 다른데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대상

주민등록번호 끝자리 숫자에 따라

매일 조회대상이 달라집니다.

또한 세대주만 조회하실 수 있으며,

조회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꼭 조회 해 보시고, 조건을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외 방문신청이나 상품권.선불카드는 5월 18일 신청이니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산정결과 오류 시 - 이의신청


하지만 조회를 했을 때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5월4일부터 하실 수 있고, 신청장소는 해당 주민센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 별로 다소간 일정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먼저 전화로 확인하고 가심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저도 예전에 다른 일로 가구원

소득을 산정 받을 때 제가 확인한 정보와

실제 산정 결과가 차이가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포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평소에는 굳이 신경쓰지 않는

부분들이기 때문에 

본인이 알고 있는 점과 다를 수 있어 꼭 확인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3. 기타 문의 연락번호


사실 이런 걸 하다보면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터지고,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의문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문제되는 부분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그런 경우는 각 의문별 상담센터에서

상담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문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구원 산정 기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2) 신청 및 지급 방법: 행정안전부 콜선테 02-2100-3399

(3) 조회 시스템 장애: 070-7825-0159, 070-7825-4467

(4) 기타 신청 카드사 및 지자체 센터를 통해서도 신청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음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하고,

정확하게 파악이 되어야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하시는게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런 것들을 미루기가 더 쉽기

때문에 후에 문제가 생기면

그 때 수습하기란 또 시간이 낭비되기 때문입니다.

 

아참 매 포스터 마다 남기는 말이지만

사용기한은 8월31일이라는 점!! 잊지마세요!!

 

아무쪼록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이것이 대한민국 경기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끝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